2016 재규어 XE, 스포츠 세단 국내 출시! 가격적 대중화 통할까?

2016 재규어 XE, 스포츠 세단 국내 출시! 가격적 대중화 통할까?

 

2014년 10월 파리모터쇼에서 프리미엄 스포츠 세단 '재규어 XE'의 첫 선을 보인 이후 9월 4일 국내에 출시하며 판매를 시작하였습니다. 재규어 XE 모델은 창사 이래 처음으로 출시한 'C세그먼트' 세단형 모델입니다. C세그먼트는 전 세계적으로 경쟁이 가장 치열한 시장으로 국내에서도 외제차 브랜드인 '메르세데스 벤츠 C클래스', 'BMW 3시리즈', '아우디 A4' 등이 있습니다.

 

재규어 브랜드는 국내에 젊은 고객층에서는 넘 볼 수 없는 브랜드 였습니다. 외제차 브랜드에서도 고가로 알려져 있기 때문에 더욱 꿈의차라는 인식이 강해져서 입니다. 하지만 이번 재규어 XE는 젊은 고객층을 공략하기 시작하였습니다. 그 이유는 중장년층에서 타는 차라는 이미지가 강한 브랜드 이미지를 벗고 젊은 고객들도 탈 수 있는 차란 사실을 보여주기 위한 노력 같습니다.

 

확실히 이번 모델을 공개하고나서 젊은 층 사이에서 이야기가 많이 나오고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또한, 중장년층도 선호하는 디자인이기 때문에 모두가 선호하는 디자인을 보여줬다는 평입니다. 디자인뿐만 아니라 차량의 매력을 극대화 시키기 위하여 재규어가 가지고 있는 모든 신기술을 적용시켰습니다. 이제부터 국내 출시를 시작한 재규어 XE에 대해서 하나하나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16 재규어 XE의 크기는 길이 4,670mm, 너비 1,850mm, 높이 1,415mm, 휠베이스 2,835mm입니다. 재규어 고유의 알루미늄 차체 제작기술을 유감없이 쏟아부으면서 차체의 75% 이상을 알루미늄으로 만들었습니다. 그래서 XE 모델은 재규어 세단 중에 가장 가벼우면서 강성이 높은 차량입니다.

 

이번 모델 디자인은 재규어 디자인 총괄 디렉터 "이안 칼럼(Ian Callum)"이 직접 디자인하였습니다. 직접 디자인한 만큼 탄탄하고 우아한 감성을 이뤄냈습니다. 차량을 정면부가 아닌 측면에서 보면 다른 일반 세단과는 다르게 보닛의 길이가 깁니다. 스포츠 쿠페의 감성을 세단에 적용시켰다고 보시면 되며, 가파른 스크린과 볼륨 있는 허리선은 역동감있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재규어 XE 모델과 동급 경쟁 모델인 벤츠 C클래스는 세단모델 기준으로 길이 4,700mm, 너비 1,810mm, 높이 1,445mm, 휠베이스 2,840이며, BMW 3시리즈의 경우 길이 4,624mm, 너비 1,811mm, 높이 1,429mm, 휠베이스 2,810mm입니다. 3개의 모델을 비교했을 때 너비는 XE가 가장 크지만 길이와 높이 및 실내공간과 직결되어 있는 휠베이스는 모두 벤츠 C클래스가 가장 높은 수치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실내 브리티시 럭셔리를 표방하고 최고급 소재를 전통적 장인정신으로 제작되었기 때문에 이 부분은 재규어에게 플러스가 되는 부분입니다.

 

 

재규어 코리아는 고성능 모델인 'XE S' 모델을 포함하여 'XE R-Sport', 'XE 포트폴리오', 'XE 디젤 프레스티지', 'XE 가솔린 프레스티지' 등 총 5종류의 트림이 있습니다. 엔진으로는 2.0ℓ 인제니움 디젤과 2.0ℓ 가솔린 엔진, 그리고 3.0ℓ 가소린 엔진 등 총 3가지의 최신 엔진이 장착되었습니다.

 

2.0ℓ 인제니움 디젤엔진은 재규어와 랜드로버가 통합한 이후 처음으로 재구어 자체적으로 1970년대 이후 처음 자체 독자 개발한 디젤엔진 입니다. 디젤 엔진 생산을 위하여 재규어와 랜드로버는 영국 웨스트미들랜즈에서 새로운 엔진생산 공장을 짓기도 하였습니다. 그만큼 엔진에 대한 성공 의사가 확실 했으며, 이번 XE에 대한 기대감과 노력이 크다는 증거 입니다.

 

인제니움 디젤엔진은 낮은 엔진 회전수에서 강력한 토크를 발휘하는 모델입니다. 최대토크가 터져나오는 엔진 회전수의 범위가 넓은 것이 특징입니다. 최고 출력 180마력, 최대 토크 43.9kg.m의 동력성능을 가지고 있으며, 28.6km/ℓ의 높은 연비를 기록하였습니다. 그래서 세단 모델 중에서 가장 높은 효율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2.0ℓ 가솔린 엔진은 '가솔린 프레스티지' 모델에 탑재됩니다. 중량이 138kg에 불과한 올 알루미늄 엔진은 자연 흡기 6기통과 맘 먹는 성능과 부드러움을 갖췄으며, 최고출력 200마력, 최대토크 28.6kg.m의 동력성능을 가지고 있으며, 제로백 7.7초를 기록하였습니다. (제로백 = 차량의 속도가 0부터 100km까지 달성하는데의 시간)

 

이어서 3.0ℓ V6 슈퍼차저 엔진은 고성능 모델인 'XE S'에게만 주어진 엔진입니다. 재규어의 대표 스포츠카인 F-TYPE에 탑재되었던 V6엔진은 강력한 성능과 특유의 짜릿한 사운드를 느끼게 해주는 모델입니다. XE S는 최대출력 340마력, 최대토크45.9kg.m이며, 제로백은 단 5.1초에 이뤄집니다.

 

경쟁모델인 벤츠 C클래스는 가솔린 직렬 4기통 2.0ℓ 엔진이 장착되었습니다. 최고출력 184마력, 최대토크 30.6kg.m의 동력 힘을 내고 있는 모델입니다. 제로백 시간은 7.3초이며, 연비는 12.1km/ℓ 입니다. 최근에는 유로6 기준을 만족시키는 4기통 1.6ℓ 디젤 엔진을 탑재하여 C클래스 200d도 출시하였습니다. 최고출력 136마력, 최대토크 32.6gk.m, 연비 13.2km/ℓ 입니다. 유로6 기준을 만족시키는 이산화탄소 배출략 km/152g을 달성하였습니다.

 

BMW 3시리즈는 두 개의 가솔린 엔진을 가지고 있습니다. 직렬 4기통 2.0ℓ 엔진으로 320i 모델은 최고출력 184마력, 최대토크 27.6kg.m이며, 연비는 12.8km/ℓ입니다. 328i 모델에 엔진의 형식은 동일하지만 최고출력이 245마력으로 더 높으며, 최대토크 35.7kg.m 입니다. 제로백 테스티는 5.9초, 연비는 11.4km/ℓ 입니다. BMW 디젤 제품은 320d와 325d가 있는데 320d는 최고출력 163마력, 최대토크 38.8kg.m이며, 제로백 가속 시간은 7.3초, 연비는 18.5km 입니다. 325b는 최고출력 218마력이며, 최대토크 45.9kg.m 입니다. 제로백 테스트는 6.6초이고 연비는 15.7km/ℓ 입니다.

 

 

재규어 XE는 젖은 노면 등 접지력 향상이 필요한 노면 상황에서 미끄러짐을 방지하고 유연하게 주행을 도와주는 "프로그레스 컨트롤 (ASPC)"가 적용되었습니다. 드라이브 컨트롤은 기본, 에코, 다이내믹, 원터 등 총 4가지의 주행모드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운전자가 쉽게주행 모드를 선택할 수 있고 토크 백터링 기술로 코너링 시 제어력을 최대한 향상시킵니다.

 

또한, 8인치 고해상도 터치스크린으로 새로운 그래픽 인터페이스와 빠른 반응석도를 스마트폰처럼 손쉽게조작할 수 있습니다. 오디오, 온도 조절, 내비게이션, 전화 연결 등의 가요 기능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메리디안의 사운드 시스템이 전 트림(모델)에 제공됩니다. 전후방 주차 보조장치와 보행자 접촉 감지 시스템으로 더욱 보행자의 안전과 운전자의 안전을 생각한 부분입니다.

 

이번 모델에는 헤드업 디스플레이로 속도와 경로 등이 표시됩니다. 차선이탈 및 차선변경 경고 시스템과 어탭티브 헤드라이트, 서스펜션, 엔진, 브레이크, 타이어 센서등과 전차 측정 장치가 결합되어 좋은 컨트롤 능력을 발휘합니다. 또한, 최고의 컨트롤 능령을 발휘하는 '액티브 세이프티'가 적용되었습니다.

 

 

2016 신형 재규어 XE 모델은 실내외 컬러 조합으로 젊은 고객들의 관심을 얻기 위해 나섰습니다. 요즘 소형 SUV와 경차에서 투 톤 인테리어와 파스텔톤 색상의 컬러가 많이 출시되고, 선택폭이 넓어져서 소비자들 입장에서는 환영을 하는 부분입니다.

 

컬러(색상)뿐만 아니라 재규어 XE의 가격도 역시 젊은 고객층을 사로 잡기 위한 노력을 하였습니다. 젊은 소비자들이 판매가격 부분에 있어서 접근을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스포츠카와 세단형 모델 두가지를 모습을 다 가지고 있는 이번 모델은 더욱 인기가 있는 이유중에 한가지 입니다.

 

8월달부터 시작한 개별소비세(개소세) 인하로 인하여 이번 재규어 XE도 최소 50만원에서 최대 80만원까지 세금 할인이 진행되었습니다. 그래서 XE 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하여 "20d 프레스티지 (4,710만원)", "20d R-Sport (5,340만원)", "20d 포트폴리오 (5,450만원)", "20t 프레스티지 (4,750만원)", "XE S (6,820만원)"입니다. 부가세가 포함된 가격입니다.

 

지금까지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며, #2016 재규어 XE, 스포츠 세단 국내 출시! 가격적 대중화 통할까?에 대한 포스팅이였습니다. 확실히 이번 모델은 프리미엄 브랜드로써는 생각할 수 없는 가격에 차량인 것 같습니다. 국내 차량들 보다는 비싼 가격이지만 그래도 점점 대중화를 위하여 노력하는 모습이 상당히 좋습니다. 그래서 더욱 좋은 모습을 보여줬으면 합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하며, 하단에 "공감"버튼은 콕! 한번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민유화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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