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날 준비하기#4, 설 자동차 무상점검 고속도로휴게소 체크하기
- # 이야기 (Story)/# 정보성
- 2015. 2. 16. 15:27
안녕하세요. 오늘도 역시나 찾아 온 블로거 민유화 입니다. 오늘은 설 준비하기 포스팅 마지막 시간으로 "설 고속도로휴게소 무상점검 및 업체별 위치 확인" 정보를 공유해 드릴까 합니다. 이미 많은 매체를 통해서 접하셨을 거라고 예상이 됩니다. 하지만 아직 모르시는 분들이나 정보가 없으신 분들께서는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우선 설날 자동차 무상점검 서비스에 참여한 국내 자동차 업체는 총 5곳으로 기아차, 현대차, 한국GM(쉐보레), 르노삼성차, 쌍용차 등이 있습니다. 우선 5개사는 고속도로휴게소 무상점검뿐만 아니라 "종합상황실"도 같이 운영해 차량관리, 정비소 안내 등의 서비스도 같이 제공할 것이라고 합니다.
업체별 다른 부분도 있겠지만 무상점검 서비스에 포함된 부분은 밸뷰류, 와이퍼블레이드 및 소모품 부품 등 있습니다. 무상점검 이후 문제가 발견이 되면 무상으로 교환주는 계획도 있기 때문에 고속도로 운행을 하시다가 시간이 되신다면 꼭 한번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만약 고속도로휴게소에 가기 전에 차량의 문제가 발생 하셨다면 인근 지역에서 긴급출동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이 부분도 이번에 같이 실행 되는 부분 중 하나 입니다.
맨 처음으로 소개 시켜드릴 고속도로휴게소 무상점검은 기아차 입니다. KIA MOTORS는 현재 "모닝", "K3", "K5", "K7", "K9", "프라이드", "레이", "쏘렌토", "스포티지", "쏘울" 등의 차량이 있습니다. 한국 자동차에서는 현대와 같이 제일 크다고 생각 하는 곳 이기 때문에 많은 휴게소에서 무상점검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그럼 고속도로 무상점검의 위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경부선 기행휴게소(하행 4일간 운영) / 죽암휴게소(하행, 상행) / 칠곡휴게소(하행, 상행) / 호남선 백양사휴게소(하행, 상행) / 중앙선 치악휴게소(하행, 상행) / 소해안선 화성휴게소(하행, 상행) / 군산휴게소(하행, 상행)에서 무상점검서비스를 진행할 예정 입니다.
현대자동차에도 대표되는 차량들이 있습니다. "벨로스터", "에쿠스", "엑센트", "i30", "i40", "쏘나타", "스타렉트", "아벤떼" 등 국민차라고 칭해지는 차량도 대부분 현대차에 속해져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설 연휴 귀성길, 귀경길에 고속도로 위에 있는 자동차 종류 중에 가장 많은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고속도로휴게소 무상점검 위치도 가장 많은 것으로 예상 되는데요.
경부선 추풍령휴게소(하행, 상행) / 중부선 음성휴게소(하행, 상행) / 중부내륙선 충주휴게소(하행, 상행) / 영동선 여주휴게소(하행 4일간 운영) / 남해선 함안휴게소(하행, 상행) / 중앙선 치악휴게소(하행, 상행) / 천안논산선 정안휴게소(하행, 상행) / 대전통영선 덕유산휴게소(하행, 상행) / 서해안선 서산휴게소(하행, 상행) 등 총 17개 지역에서 무상점검서비스를 실시할 예정 입니다.
다음으로 보실 업체는 르노삼성자동차 입니다. 요즘 핫한 "QM3"가 있는 곳입니다. 그 이외에도 "QM5", "SM3", "SM5", "SM7" 등 여러종류의 차량이 르노삼성 모델로 출시 되어 있는 상태 입니다. 요즘 제일 잘나가는 차량 쌍용 "티볼리"와 경쟁 상대로 "QM3"가 뽑히고 있기 때문에 인기가 많다고 한 부분입니다. 그럼 과연 르노삼성자동차의 설 고속도로휴게소 무상점검 위치는 어디일까요? 바로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르노삼성차의 무상점검 위치는 경부선 천안삼거리(하행, 상행) / 영동선 문막휴게소(하행, 상행) / 남해선 함안휴게소(하행, 상행) / 서해안 대천휴게소(하행, 상행)에 위치하고 있을 예정 입니다. 현대, 기아와는 다르게 약간 적게 운영을 하고 있지만 그래도 중요한 곳 대부분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문제가 될 것은 없어 보입니다. 추가적으로 한 곳에 여러개의 무상점검을 하게 되면 설에 많은 차량이 있기 때문에 더욱 복잡해져서라는 이유도 있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네번째로 보실 곳은 쉐보레(GM대우) 입니다. 쉐보레는 현재 무상점검서비스뿐만 아니라 차량을 구매하는 분들에게 설날 맞이 귀성 여비를 지원하는 이벤트도 같이 진행을 하고 있는 상태 입니다. 그뿐만 아니라 시승 이벤트도 진행중이니 차량을 보시고 계신다면 이번에 확인해보시는것도 나쁘지 않을 것이라 생각 됩니다. 쉐보레(GM대우) 차량의 경우에는 "스파크", "크루즈", "아베오", "올란도", "트랙스", "캡티바", "말리부"등 여러종류의 차량이 존재 합니다. 안전성 면에서는 좋은 평을 받고 있는 차량들 입니다.
그럼 이제 쉐보레의 무상점검서비스 위치를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다른 곳에 비해 많은 곳은 진행하지 않고 있습니다. 경부선 죽암휴게소(하행, 상행) / 영동선 평창휴게소(하행, 상행) / 남해선 섬진강휴게소(하행 4일간 운영) / 중앙선 치악휴게소(하행, 상행) 총 5곳 상하행선 서비스를 진행을 하기 때문에 이곳을 지나가지 않으신다면 설 전에 서비스센터에서 점검을 받아보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마지막으로 요즘 "2015 티볼리"로 엄청난 판매량을 보이고 있는 쌍용자동차 입니다. 쌍용자동차는 티볼리 판매량만 한 달동안 8000대가 넘는 물량을 판매하면서 놀라운 속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티볼리뿐만 아니라 "코란도", "렉스턴", "체어맨" 등 여러 종류의 차량이 존재 합니다. 하지만 소형SUV의 새로운 강자로 떠오르면서 자리를 잡고 있는 것이 바로 "티볼리"가 되겠죠. 그럼 쌍용차의 무상점검휴게소를 보겠습니다.
쌍용차의 무상점검은 경부선 망향휴게소(하행) / 천안삼거리(상행) / 호남선 정읍휴게소(하행, 상행) / 영동선 여주휴게소(하행, 상행) / 남해선 진영휴게소(하행, 상행) / 서해안선 화성휴게소(하행, 상행) 등 위치하고 있습니다. 쉐보레보다는 많은 곳에서 서비스를 하고 있는 것 같아 보입니다. 하지만 정작 자신이 불필요한 위치에 있는데 꼭 점검은 받아야 된다고 생각 하시는 분들께서는 미리 미리 출발 전에 받으시는 편이 제일 좋습니다. 소모품 체크도 꼭 하셔야 됩니다.
이렇게 총 5곳의 국내 브랜드 업체에서 설 기간 무상점검서비스를 고속도로휴게소에서 진행을 할 계획을 잡고 있기 때문에 차량을 소지하고 있으신분들이라면 당연히 도움이 되고 체크해야 되는 부분입니다. 위에서 설명 드리지 못한 부분이 하행선과 상행선의 서비스 시간이 틀리다는 점 입니다.
하행 휴게소의 경우 17일~18일 2틀간, 상행 휴게소의 경우 19일~20일 2틀간 각각 오전 9시부터 오후5시까지 서비스코너를 운영을 하기 때문에 새벽에 출발하시는 분들이나 오후5시 이후에 출발을 하신다면 서비스를 이용하시는것에 대해서는 힘드실 것으로 보여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출발 전 서비스 시간이 안된다고 하신다면 가까운 주변 지점에서 점검을 받으시고 소모품 (엔진오일, 워셔액, 냉각수, 브레이크오일 등)을 보충하셔야 되며, 타이어의 마모상태도 확인 하셔야 됩니다. 주행을 하다가 타이어의 문제가 발생하거나 차량에 문제가 발생하면 바로 해당 긴급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오늘까지 총 4개의 설 준비에 관련된 포스팅을 진행하였습니다. 이제 월요일, 화요일 2틀간의 시간이 남아있고, 바로 설 연휴가 시작이 됩니다. 그 전까지 미리 준비하시어 즐거운 명절 보내시기 바랍니다. 그럼 지금까지 민유화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최신글 #1 - 설날 준비하기#1, 설 귀성길 귀경길 실시간전국고속도로 교통상황 최신글 #2 - 설날 준비하기#2, 설 귀성길 귀경길 출발 전 자동차 점검 항목 최신글 #3 - 설날 준비하기#3, 설 귀성·귀경길 고속도로 예상 소요시간 최신글 #4 - 설날 준비하기#4, 설 자동차 무상점검 고속도로휴게소 체크하기 |
'# 이야기 (Story) > # 정보성'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국세청 환급금 찾기, 미수령 366억 중 숨은 내 돈 조회하기 (0) | 2015.02.23 |
---|---|
다음(Daum) 블로그, 첫번째 메인페이지 유입노출 2만명 (0) | 2015.02.16 |
설날 준비하기#3, 귀성·귀경길 고속도로 예상 소요시간 (0) | 2015.02.15 |
설날 준비하기#2, 설 귀성길 귀경길 출발 전 자동차 점검 항목 (0) | 2015.02.14 |
설날 준비하기#1, 귀성길 귀경길 실시간전국고속도로 교통상황 (0) | 2015.02.12 |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