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6, 3번째 티저 공개 담고 있는 의미 3가지는?

갤럭시S6, 3번째 티저 공개 담고 있는 의미 3가지는?

 

삼성전자가 차세대 스마트폰인 "갤럭시S6"의 3번째 티저 영상을 공개 하였습니다. 20일 삼성전자 글로벌 모바일 트위터 계정을 통하여 공개된 영상 (넥스트 갤럭시 The Next Galaxy)에는 각각 티저마다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의미보다는 갤럭시S6의 스펙이 하나 둘 공개 되는 것 입니다.

 

우선 위에 있는 이미지는 갤럭시S6과 갤럭시S6 엣지의 콘셉트 영상이라고 하여 등장한 영상의 캡쳐본 입니다. 이와 같이 이번 출시 스마트폰에 대해서 상당한 관심을 모으고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출시 전부터 유출 이미지와 루머를 통하여 여러가지의 정보 디자인, 출시일, 배터리 일체형 등을 접해왔습니다.

 

하지만 출시가 얼마 남지 않았기 때문에 드디어 삼성전자에서 하나 둘씩 공개를 시작한 것으로 보여집니다. 우선 지금까지 공개된 티저 영상 3개의 대해서 하나 하나 의미를 담고 있는 부분이 무엇인지 확인하고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루머로 알려진 부분들이 점점 사실로 들어나고 있기 때문에 더욱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삼성 갤럭시S6 티저 영상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 갤럭시S6 첫번째 티저영상은 지난 13일 트위터를 통하여 공개 되었습니다. 영상은 총 17초 분량의 이 영상은 어두운 터널을 지나는 영상과 함께 갤럭시S6의 강조하는 부분을 3문장으로 설명하였습니다. "Great Vision", "A nuique view", "That`s what inspires me"으로 영상은 심플하게 끝이 납니다.

 

마지막에 스마트폰 후면 카메라렌즈 부분을 떠올리게 하는 이미지가 나오게 되는데요. 이것을 전체적으로 보면 바로 갤럭시S6 카메라를 의미합니다. 티저광고속에 "어둠 속에서도 명확하게 찾는다"라는 문장이 나오면서 카메라 렌즈에서 빛이 뿜어져 나오는 이미지로 향상된 업그레이드 카메라 기능을 강조 합니다.

 

삼성전자 전문 블로거 "샘모바일"은 삼성전자가 갤럭시S6에 1600만화소 손떨림방지(OIS) 카메라 또는 2000만화소 손떨림방지(OIS) 카메라를 적용할 것이라고 관측하였습니다. 갤럭시S6의 카메라 어플리케이션에는 안드로이드 5.0 롤리팝 운영체제 OS 기반의 새로운 카메라 API가 사용된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우선 전 모델인 갤럭시S5은 전면 카메라 200만화소, 후면 카메라는 1600만화소 이기 때문에 그 이상의 카메라를 선보인다면 손떨림방지 기능 추가또는 2000만화소가 적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S6 버전에서는 전면 카메라가 500만화소로 크게 업그레이드 될 것으로 전망 되고 있습니다.

 

 

위에 첫번째 티저 영상에 이어 두번째 티저 영상에서는 갤럭시S6의 빠른 성능과 늘어난 배터리 수명을 강조하였습니다. 이번 두번째 영상에서도 3개의 문구로 설명을 하는데요. "The faster I am", "The faster I am, the more that gets done", "And the more time I can give to others"으로 위에서 말씀 드렸듯이 갤럭시S6 향상된 속도와 길어진 배터리 수명을 암시합니다.

 

갤럭시S6에는 14나노 핀펫(FinFET) 공정으로 제작된 엑시노스 7420 프로세서를 장착할 예정이라고 밝혔는데요. 이전 모델에 비해 성능은 최대 20%, 소비전력은 35% 가량 향상된 것으로 전해져서 더욱 발전된 갤럭시S를 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배터리가 아이폰과 같이 일체형 모델로 선보일 것으로 보여집니다. 우선 루머와 유출된 이미지를 통하여 접해보았을때 확실히 외관에 배터리가 교체형이 아닌 일체형인 것을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의견이 2가지를 갈리고 있는 상황 입니다. 아이폰을 사용하지 않는 이유가 배터리 교체형이기 때문이라는 분들도 계시고, 배터리 일체형에 대해서 긍정적인 분들도 계십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출시 이후 사용감에 대해서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최근 20일 삼성전자 글로벌 모바일 트위터 계정을 통해 공개된 The Next Galaxy의 3번째 티저 영상에는 은색과 검은색으로 물결을 연상시키는 이미지가 등장하게 됩니다. 이번 티저 영상을 통해 갤럭시S6이 애플의 아이폰과 같이 메탈(금속) 소재의 바디를 사용한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영상에서는 스마트폰의 옆면으로 보이는 사다리꼴 모양의 제품이 소개되는데요. 이는 갤럭시S6에 적용될 듀얼 엣지 디스플레이의 모습으로 보여집니다. 위에서 말씀 드린 샘모바일과 해외 IT전문매체를 통하여 알려진 부분은 갤럭시S6은 평면 디스플레이를 추가한 일반 형태의 제품과 휘어진 디스플레이가 적용된 갤럭시S6 엣지 등 2가지의 모델로 출시될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공개된 티저를 통하여 알려진 부분을 통합하면 갤럭시S6은 아이폰처럼 풀 메탈 유니바디와 일체형 배터리를 채택하여 출시 될 것을 보여집니다. 하지만 아이폰과 다르게 자기유도방식 "무선충전" 기능을 탑재하여 배터리 교체에 대한 불편함을 해소 시킨 다는 점이 특이사항 입니다. 말씀드린 자기유도방식은 충전패드 위에 무선충전단자를 올려놓으면 자동적으로 충전이 되는 방식을 의미합니다.

 

과연, 갤럭시S6 디자인과 기능이 이번 아이폰과 얼마 만큼 닮아서 출시 될 것인가와 출시 이후 사용자들이 얼마만큼 만족할 것인지가 가장 궁금한 사항입니다. 갤럭시만의 장점과 특징이 사라지고 아이폰의 기능과 디자인으로 변경 된다면 갤럭시 사용자들의 불만이 생길 가능성이 있어 보입니다. 삼성전자에서 이번 출시로 인하여 얼만큼의 득과 실이 생길 것인가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위 이미지는 콘셉트 이미지 이기 때문에 출시되는 갤럭시S6과는 무관함을 말씀 드립니다.)

삼성전자에서 공개한 총 3가지의 갤럭시S6 티저영상을 보셨는데요. 종합적으로 이야기를 해본다면 5.1인치 화면에 2K 디스플레이 적용, 2.1GHz 삼성 엑시노스 7240프로세서 그리고 3GB 램 적용이 될 것으로 예상되며, 전면 2000만화소 카메라 후면 500만화소의 카메라와 광학 손떨림방지(OIS) 기능을 탑재, 안드로이드 5.0 롤리팝 운영체제 OS 기반의 새로운 카메라 API사용 등이 내부적으로 적용되는 부분입니다.

 

그리고 아이폰과 같은 메탈바디와 일체형 배터리 등으로 정리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모든 부분에 대해서는 삼성에서 공개한 정보는 일부분 입니다. 남어지 부분은 해외매체와 루머들로 이뤄져있기 때문에 모든 스펙이 적용되는 것은 아니라는 점 알아두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정확한 정보는 3월 1일 스페인 바로셀로나에서 열리는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 2015" 개막을 통하여 공개 예정입니다.

 

지금까지 갤럭시S6 티저를 통하여 디자인, 성능, 카메라, 바디 등을 알아보았습니다. 또한 엣지의 출시와 출시일에 대한 부분도 살짝 이야기 하였는데요. 지금까지의 정보들로 출시가 이뤄진다면 아이폰과 갤럭시의 비교로 큰 화제가 한번 더 될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지금까지 민유화의 모바일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