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쉐보레 신형 카마로 ZL1, 640마력+10단 변속기 조합!

2017 쉐보레 신형 카마로 ZL1, 640마력+10단 변속기 조합!

# 2017 쉐보레 6세대 신형 카마로 ZL1, 강력해진 성능!

 

자동차 브랜드 쉐보레가 신형 카마로의 확장 라인업인 ZL1을 공개하였습니다. 이번 ZL1은 6세대 신형 카마로로 지금까지 가장 강력한 파워트레인(엔진성능)을 가진 차량으로 돌아왔습니다. 

 

 

강력한 엔진과 함께 경량화된 강성 차체와 민첩한 핸드링 그리고 뛰어난 제동력까지 갖추면서 더욱 완벽한 차량으로 탄생했습니다. 이번 모델은 지난 2011년 5세대 모델을 '2011 시카고모터쇼'에서 공개한 이후 5년이 지나 새롭게 돌아온 최신형 모델 입니다.

 

 

쉐보레 신형 카마로 ZL1의 파워트레인(엔진)은 쉐보레 콜벳 Z06에 탑재된 LS4 엔진을 그대로 이식하였습니다. V8 6.2리터 슈퍼차저 엔진으로 최고출력 640마력, 최대토크 88.5kg.m의 동력성능을 발휘합니다. 이전 5세대 모델과 비교하면 최고출력 60마력이 상승하였고, 최대토크 10kg.m이 향상되었습니다.

 

엔진의 성능은 더욱 강력해졌지만 엔진의 무게는 90kg 가벼워져 더욱 날렵해졌습니다. 강력한 파워트레인에 걸맞게 새로운 변속기인 10단 자동변속기가 탑재되었습니다. 수동변속기를 선택할 경우에는 6단으로 줄어들게 되지만 자동으로 엔진의 회전수를 맞춰주는 '액티브 레브 매칭(Active Rev Matching)' 기능을 지원합니다.

 

 

10단 자동변속기는 개발 이후 빠르게 확산되어 양상형 차량에 적용되고 있습니다. 2016년 1월에 공개된 렉서스 스포츠 쿠페 'LC500'에 처음 적용되면서 세계 최초라는 타이틀을 얻게 되었으며, 추가적으로 일본 자동차 브랜드 혼다 '시빅', '어코드'에도 10단 자동변속기가 장착되어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 이외에 폭스바겐에서는 10단 DSG 변속기를 개발 중이고, 국내 자동차 브랜드 현대자동차에서도 10단 자동변속기를 개발 중인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번 6세대 신형 카마로 ZL1에 탑재된 10단 자동변속기는 포드(Ford)와 공동으로 개발하여 완성시켰습니다. 후륜구동 전용으로 2018년까지 총 8차종에 적용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카마로 ZL1의 기본 적용 변속기는 6단 수동변속기 입니다.)

 

 

신형 ZL1 모델은 고성능 모델이지만 트랙주행이 가능하도록 튜닝 되었습니다. 강력한 엔진과 변속기를 포함하여 각종 부품에 11가지 냉각 장치를 추가 장착하였습니다. 이 부분은 엔진의 회전수가 높아지게되면 당한이 엔진열 또한 높아지고 차량 전체로 퍼지기 때문에 이 열을 시켜주기 위한 부분입니다.

 

추가적으로 마그네닉 라이드(Magnetic Ride) 서스펜션을 통하여 주행성능을 한층 업그레이드 시켰으며, 트랙션 컨트롤 시스템(traction control system)으로 미끄러운 도로와 눈길 그리고 선회 가속 시 엑셀의 과응답으로 코스 이탈 등 트랙 주행에 맞춰 조율되었습니다. 일렉트릭 LSD, 드라이버 모드 셀렉터(Driver Mode Selector) 등도 함께 갖췄습니다.

 

 

5세대 모델에 달리 신형 카마로 ZL1에는 전면 에어댐과 스플리터가 더욱 커졌으며, 사이드 스커트에 독특한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날개 형상을 하고 있는 리어 스포일러와 전면 와이드 휀더가 더욱 공력 성능을 업그레이드 시켰습니다. 엔진후드 일부분은 카본을 사용하였고, 거대한 프런트 스플리어와 리어 윙이 장착되었습니다.

 

큰 디자인적 부분이 아닌 조금만한 부분인 쉐보레 엠블럼은 테두리만 남긴 플로우-타이(flow-tie)로 변경되었습니다. 새롭게 변화된 디자인과 향상된 공력 및 냉각 성능을 위하여 100시간 이상의 트랙 주행과 함께 풍동 테스트를 거쳤습니다.

 

 

디자인뿐만 아닌 고속 주행을 위하여 업그레이드된 마그네틱 라이더 서스펜션과 전자식 LSD, 드라이브 모드 셀렉터, 론치 컨트롤 등이 적용되었고, 20인치 단조 알루미늄휠이 장착되었습니다. (타이어 사이즈 - 앞바퀴 285/30ZR20, 뒷바퀴 305/30ZR20) 추가적으로 최대 390mm 크기의 브렘보 고성능 브레이크 디스크가 적용되었고, 공력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프론트 스플리터와 리어 스포일러 등의 바디킷이 추가 적용되었습니다.

 

쉐보레 카마로 ZL1의 내부 인테리어는 블랙 가죽과 레드 스티칭으로 포인트가 강조된 레카르도 버킷 시트가 장착되었습니다. 모델면 ZL1 뱃지가 새로 장착된 시트와 D컷 스티어링 휠에 새겨져 있습니다. 내부와 외부 인테리어가 새롭게 바뀌면서 6세대 모델은 기존모델 대비하여 약 91kg 경량화 시켰습니다.

 

 

완벽히 모든 정보가 공개되지 않은 이번 신형 카마로 ZL1은 2016년 3월 25일부터 4월 3일까지 열리는 '2016 뉴욕 국제 오토쇼'를 통하여 공개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2016 뉴욕 국제 오토쇼에서 공개된 이후 올 하반기부터 판매가 진행되며, 판매 가격은 6만달러(한화 약 6,975만 원) 선으로 정해질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번 모델에서 가장 눈에 들어오는 부분은 디자인 입니다. 더욱 강력해지고 날카로운 모습을 가지고 있으며, 특유의 스포츠카의 느낌을 어떤 차량보다 더 크게 느껴지게 합니다. 점점 더 강력해지고 화려해지는 이번 모델 출시 이후 한 단계 진화된 모델이 추가 출시가 나올 때는 얼마나 더 화려해질지 기대가 됩니다. 지금까지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하며, 블로그 민유화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