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페 무덤 속에서도 성장하는, 벤츠 더 뉴 CLA-클래스
- # 자동차 (Car)/# 유럽 브랜드
- 2016. 9. 29. 00:40
# 벤츠 더 뉴 제너레이션 CLA, 부분변경으로 상품 강화!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페이스리프트(부분변경)을 통하여 상품성을 강화한 '더 뉴 CLA-클래스'를 다시 한번 국내시장에 출시를 알렸습니다. 이전 모델보다는 한층 더 스포티하고 강렬한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으며, 안전사양 및 편의사양이 더욱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하지만 국내 시장에서 쿠페형 모델과 스포츠카 모델이 무덤이라는 호칭이 붙여질 만큼 저조한 판매량과 소비층을 갖고 있어 이번 '벤츠 더 뉴 제너레이션 CLA'의 얼마만큼의 판매량을 확보할 수 있을지 기대됩니다.
# 디자인은 간결하게 성능은 강력하게, 신형 CLA-클래스
새롭게 출시되는 '벤츠 더 뉴 제너레이션 CLA'는 지난 2013년 국내에서 선보였던 '벤츠 더 CLA'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입니다. 2016년 3월 뉴욕에서 열린 '2016 뉴욕 모터쇼'에서 최초로 선보였으며, 국내에는 CLA 250 4MATIC 모델을 먼저 출시됩니다. 고성능 모델인 Mercedes-AMG 모델은 연내 출시 예정입니다.
풀체인지 모델은 아니기 때문에 전체적인 변화는 아니지만 부분적인 상품성의 변화는 이뤄냈습니다. 우선 외관 디자인으로는 새롭게 디자인된 범퍼와 다이아몬드 라디에이터 그릴 그리고 경량화를 이뤄낸 18인치 10스포크 알로이 휠이 적용되었습니다.
실내의 경우 슬림한 다기능 디스플레이와 스포츠 시트 그리고 3가지 컬러를 선택 할 수 있는 앰비언트 라이트가 기본으로 적용되어 더욱 개성있는 실내 공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이전 모델과 달리 파노라마 선루프가 적용되어 답답했던 실내공간을 개방감 있는 공간으로 변화되었습니다.
벤츠 더 뉴 제너레이션 CLA의 파워트레인(엔진)은 2.0L 직렬 4기통 직분사 터보 가솔린 엔진으로 최고출력 211마력(5500rpm), 최대출력 35.7kg.m(1200~4000rpm)의 구동성능을 보여주며, 7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와의 조합으로 더욱 효율성을 향상시켰습니다.
벤츠 CLA 250 4MATIC에 적용된 전륜 구동 기반의 가변식 사륜구동 시스템은 전자 제어 방식에 의해서 주행 상황에 따라 전체 전륜 구동 방식에서 자동으로 전륜과 후륜에 50:50으로 토크가 배분됩니다. 또한, 4ETS 기능이 함께 작동되어 더욱 빠르게 안전한 주행 성능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함께 기본 사양으로 적용된 '다이내믹 셀렉트'는 총 4가지의 주행 모드로 '에코(Eco)', '컴포트(Comfort)', '스포츠(Sport)', '인디비주얼(Individual)'의 주행 모드를 선택 가능하며, 엔진과 트랜스미션, 스티어링, 에어컨 등을 주행 모드에 맞게 자동으로 조절합니다. '에코(Eco)' 모드에는 Start/Stop 기능이 적용되어 높은 연비 효율성을 보여줍니다.
그 밖에 이번 신형 모델에 기본으로 적용된 사양으로는 LED 하이퍼포먼스 헤드램프(LED 기술과 최첨단 렌즈를 통하여 더욱 밝고 전력 소모가 낮은 효율성 자랑)와 70개 이상의 센서로 운전자에게 경고 메시지를 전달해주는 어시스트, 어탭티브 브레이크, 충돌 방지 어시스트 플러스가 적용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벤츠 더 뉴 제너레이션 CLA-Class 250 4MATIC의 국내 판매가격은 4,900만 원 입니다. 이전 모델의 국내 판매가격이 동일 사양으로 5,300~5,500만 원으로 형성하고 있는 상태인데 이번 신형 모델이 이전 모델보다 저렴한 것으로 보아 공격적인 국내판매를 보여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 국내에서는 저조한 쿠페와 스포츠형 판매량, 하지만 벤츠 CLA는 다르다?
우선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쿠페와 스포츠카의 판매량은 상당히 저조한 수치로 '쿠페의 무덤'이라는 명칭이 붙이기도 하였습니다. 그만큼 국내에서는 아직 개성 강한 차종은 일반 소비자층이 아닌 매니아층에서만 선호를 하고 있다는 것 입니다.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월 평균 100대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하는 스포츠카 종류는 거의 없습니다. 그나마 포드 올 뉴 머스탱은 월평균 50~80대의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으며, 포르쉐 718 박스터(Boxster)가 그 뒤를 이어 2위를 기록중에 있습니다. 그 밖에 포르쉐 911, 포르쉐 파나메라, BMW M, 벤츠 AMG GT 등이 뒤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국내 브랜드 차종으로는 제네시스 쿠페가 가장 유명하지만 판매량은 높지 않습니다. 하지만 벤츠 CLA-Class의 판매량은 꾸준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상태로 2016년 8월까지 약 2,100대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하였습니다. 월평균 270대를 기록한 수치로 국내에서 출시 이후 지금까지 조용하게 강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이번 신형 벤츠 더 뉴 CLA 클래스는 이전 모델과 다른 점이 있습니다. 그 점은 바로 경쟁 모델의 부재입니다. 최근 디젤 엔진 문제로 아우디 A3 모델이 국내에서 판매정지 처분을 받았습니다. 월평균 200~300대의 판매량을 기록하였지만 현재는 판매량은 제로가 되었습니다.
경쟁 모델의 부재로 인하여 이번 신형 CLA 모델이 국내 판매량에 있어 유리한 부분을 갖고 있습니다. 신형 모델의 판매가격과 경쟁 모델의 부재가 '벤츠 더 뉴 제너레이션 CLA'의 판매량에 얼마만큼의 영향을 줄 수 있을지 기대됩니다. 하지만 세그먼트의 소비층이 많지 않기 때문에 큰 수치는 기대하기는 어려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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