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재규어 F-PACE, 기네스북 등재된 최초의 SUV 국내출시는?

2016 재규어 F-PACE, 기네스북 등재된 최초의 SUV 국내출시는?

# 과연 2016 재규어 F-PACE 국내출시는 언제일까?

 

재규어(Jaguar)는 9월 15일 독일 프랑크푸르트 메세 박람회장에서 열린 '2015 프랑크푸르트 모터쇼(IAA)'에서 자사 브랜드 최초의 크로스오버 SUV 모델인 '2016 재규어 F-페이스(F-PACE)'를 세계 최초로 기자들과 관람객들 앞에 공개하였습니다. 재규어 브랜드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SUV 모델이며, 일반 모델이 아닌 프리미엄형 모델로 선보였습니다.

 

 

# 디자인부터 시작하여 주행성능까지 최고를 보여주는 재규어 F-PACE

 

F-페이스 모델은 재규어 브랜드의 아름다운 디자인과 뛰어난 주행성능에 실용성까지 모두 뭉쳐놓은 집약체 퍼포먼스 크로스오버 차량입니다. 차체의 80%는 경량 알루미늄으로 이뤄져있기 때문에 일반 차량의 차체보다 더욱 단단하고, 강성이 높으며 이전에 보여주었던 콘셉트카인 'C-X17'에서의 디자인을 그대로 반영시켜 이번 모델을 구현시켰습니다.

 

이번 모델에서 눈여겨 볼 사항은 전륜 더블 위시본, 후륜 인테그럴 링크의 정규한 서스펜션과 일반 SUV랑은 다른 스포츠카 F-타입(F-TYPE)에서 입증된 토크 벡터링을 적용시켰고, 주행감과 핸들링을 인정받은 어댑티브 다이내믹 등의 주행기술을 적용시켜 더욱 스포츠카와 같은 주행 성능과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 넓은 실내공간과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재규어 F-페이스는 성인 5명이 탑승할 수 있는 넓은 실내 공간을 가지고 있는 모델입니다. SUV를 구매하는 이유 중에 하나가 넓은 적재 공간과 탑승공간이기 때문이겠죠. 이번 모델에는 650ℓ의 트렁크 용량을 제공하여 더욱 SUV스러운 모습과 활용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세계 최초로 선보이는 팔찌 형태의 '액티비티 키(Activity Key)'가 적용되었습니다. 방수 및 웨어러블 기술이 적용되어 있어 생활에서 일어날 수 있는 문제점과 실용성에서 좋은 접근성을 보여주었습니다. 자동차 브랜드가 이제는 자동차뿐만 아니라 자동차의 차키에도 신경을 쓰기 하였습니다. 이전에 'BMW i8' 모델의 키에도 최첨단 기술이 적용되어 있었지만 국내에서는 주파수 문제로 출시가 불가능 하였던 적이 있습니다.

 

2016 재규어 F-PACE 실내는 최신 인포네이먼트 시스템과 함께 첨단 안전장치도 탑재되었습니다. 10.2인치 터치스크린으로 자동하는 인컨트롤 터치 프로는 시대에 맞추어 스마트폰과 완벽하게 호환되었습니다. 또한, 스테레오 카메라가 탑제되어 '자동 긴급 제동 시스템', '지능형 속도 제한 시스템', '교통표지 감지 시스템' 등의 국내에서 보여주지 않고 있는 첨단 안전 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세계 최초로 360도 회전 루프 통과 '기네스북 등재'

 

재규어 자사 최초의 SUV인 F-RACE를 360도 회전 루프를 통과시켰습니다. 360도 회전 루프의 높이는 19.08m이며 회전 구간 통과 시 중력 가속도는 6.5G에 이르는 도전이였습니다. 이 퍼포먼스 연출은 유명 스턴트 드라이버인 '테리 그랜트(Terry Grant)'가 직접 재규어 F-페이스를 운전하였습니다. 이 도전을 위하여 신체를 압박하는 강력 중력을 견딜 수 있도록 2달 동안의 트레이닝을 통하여 이뤄냈습니다.

 

이번 퍼포먼스를 완벽하게 만들어낸 '테리 그랜트(Terry Grant)'는 360도 회전 루프 통과를 한 이후 소감으로 '오늘 밤 전 세계서 가장 큰 루프를 돌고 나왔습니다. 내가 했던 스턴트 액션 중에서는 가장 자랑스러운 순간으로 기록되고 기억될 것이다'라고 전했으며, '이 기록이 기네스북에 등재된다는 부분이 정말 기쁘다'라고 전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이번 도전에 대단했다고 생각하는 이유는 바로 SUV모델로 이뤄냈다는 부분입니다. 일반 세단형과 스포츠카 등의 최고의퍼포먼스와 엔진동력을 뽑아낼 수 있고 차체도 가볍고 날렵한 모습인 차량으로도 힘든 도전인데 SUV의 차체를 가지고 성공시켰다는 부분이 도전을 성공시킨 '테리 그랜트(Terry Grant)'와 '재규어 F-PACE' 모두 최고의 모습을 보여줬다고 생각합니다.

 

 

# 앞으로 보여줄 '2016 재규어 F-PACE'의 모습과 국내출시는?

 

이번 재규어 F-페이스는 첫 출시 한정판 모델로 2,000대가 전 세계에 판매를 시작으로 첫 모습을 보여줄 것입니다. 380 마력의 동력성능을 자랑하는 V6 슈퍼차저 가솔린 엔진과 함께 300 마력의 동력성능을 가진 V6 터보 디젤 엔진이 탑재되어 출시됩니다. 또한, 캐시움 블루와 함께 헬시온 골드의 투톤 외장 컬러, 그리고 22인치 크레이 휠, 원저 가죽 시트가 구성되어 모습을 보여줍니다.

 

위에서 말씀 드린 한정판 모델 이외에도 총 5가지의 엔진과 후륜 및 AWD 구동 방식으로 선택의 폭을 다양화 시켜서 총 6가지 세부 모델로 글로벌 시장에는 2016년 중순에 출시할 예정이며, 한국(국내)시장에는 2016년 출시될 예정입니다. 또한, 2016 재규어 F-PACE 판매가격은 6,900만원부터 시작하여 최고 1억 280만원까지 총 5개 트림으로 판매를 시작 될 예정입니다.

 

 

재규어 최초의 SUV뿐만 아니라 벤틀리에서 출시되는 럭셔리 SUV '2016 벤틀리 벤테이가', SUV시장에서 가장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2016 폭스바겐 더 뉴 티구안', 스포츠 액티비티의 '2016 BMW 뉴 X1', 세련미가 돋보이는 중형 SUV '2016 벤츠 뉴 GLC 클래스'까지 다양한 SUV모델들이 대거 모습을 보여줄 것 입니다.

 

국내출시가 이뤄지면서 더욱 프리미엄 모델로 선보이며, 다양한 마케팅과 다양한 가격경쟁이 이뤄질 것 입니다. 재규어 F-PACE 판매가격만 조금 공개되었을뿐 다른 브랜드들의 판매가격은 아직 미정으로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앞으로의 가격경쟁도 어떻게 이뤄질 것인지도 지켜봐야할 부분입니다.

 

해외 브랜드뿐만 아니라 국내 현대차 제네시스 쿠페 후속모델로 알려지고 있는 고성능쿠페 모델 '콘셉트 비전G'도 상당히 기대됩니다. 지금까지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며 지금까지 민유화였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