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닛산 맥시마, 풀체인지 신형 출시! 임팔라와 경쟁!

2016 닛산 맥시마, 풀체인지 신형 출시! 임팔라와 경쟁!

# 2016 닛산 맥시마, 신형 8세대 풀체인지 모델 출시!

 

드디어 일본 자동차 브랜드 한국닛산은 지난 9월 26일부터 전국 19개 닛산 공식 전시장을 통하여 닛산 브랜드 최고급 스포츠 세단 '2016형 맥시마'의 사전예약을 시작하였고, 10월 1일부터 국내에서 아시아 최초로 판매를 돌입하였습니다. 국내 세단형 시장에서는 큰 인기를 보여주고 있는 '2016 쉐보레 임팔라' 모델과 경쟁을 펼칠 것으로 보여집니다. 두 모델 역시 해외에서 건너와 (맥시마 - 일본 / 임팔라 - 미국) 국내에 같은 시장에서 경쟁을 펼칠 것으로 보여집니다.

 

 

닛산 맥시마 모델은 지난 1981년 글로벌 데뷔 이후 35년의 역사를 이어온 최상위 세단형 모델 입니다. 총 35년간 총 7번의 풀체인지를 거쳐서 지금의 풀체인지 8세대 최신 모델까지 도달하였습니다. 이번 신형 모델은 지난 4월에 열린 '2015 뉴욕국제오토쇼(2015 New York International Auto Show)를 통하여 세계 최초로 공개되면서 국내외 시장에서 주목을 받았습니다.

 

신형 맥시마는 '닛산 스포츠 세단 컨셉트'를 통하여 호평을 받았던 '에너제틱 플로우(Energetic Flow) 디자인'를 이번 모델에 그대로 계신시키면서 스포츠 세단 컨셉 그대로의 모습과 더욱 역동적이며 품격있는 외관 디자인을 완성시켰습니다.

 

차량의 전장은 4,900mm로 임팔라(5,110mm)보다는 길이는 짧으며, 전폭은 1,860mm로 임팔라보다 5mm 높습니다. 차량의 중량은 1640kg로 가벼운 차체를 가지고 있어 더욱 날렵하고 스포티함이 부각되어 있습니다. 그 모습들이 합쳐지면서 스포츠 세단형을 완성시켰습니다.

 

 

2016 닛산 맥시마의 내부 인테리어는 닛산의 슈퍼카 GT-R에 적용되어 있는 것 처럼 운전석으로 7도 기울어져 있는 센터페시아 디자인을 채용하였습니다. 콘솔 커맨드시스템과 드라이브 모드 셀렉터 등을 쉽게 조작할 수 있도록 되더 있어 운전자 중심의 내부인테리어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중요하게 볼 수 있는 부분은 이전에 '닛산 알티마'와 '닛산 캐시카이' 등을 통하여 좋은 평가를 받았던 '저중력 시트'를 장착하여 더욱 운전자가 편안한 운전을 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그리고 주행 시 발생되는 소음을 억제시켜시키고 엔진 특유의 경쾌한 사운드를 살려주는 '액티브 노이즈 캔슬레이션(ANC)'와 '액티브 사운드 인핸스먼트(ASE)' 도 같이 탑재 되었습니다.

 

그 밖에도 앞 차량과 그 앞에 있는 차량의 속도와 거리를 감지하여 위험 시 경고를 해주는 '전방 충돌 예측 경고 시스템(PFCW)'을 적용시켰고, '전방 비상 브레이크(FEB), '운전자 중의 경보(DAA)', '후측방 경고(RCTA)', '사각 지대 경고(BSW)', '어라운드 뷰 모니터(AVM)' 등 닛산의 최첨단 안전기술을 대거 탑재시켰습니다.

 

 

가장 중요한 풀체인지 신형 2016 닉산 맥시마의 엔진은 닛산 스포츠카의 DNA를 그대로 이어받아 14년 연속 미국 워즈오토(Ward’s Auto) 선정 세계 10대 엔진에 빛나는 VQ 엔진을 탑재하였습니다. 최고출력 303마력(ps)이며, 최대토크 36.1kg.m의 강력한 동력성능을 뽑아냅니다.

 

닛산 브랜드의 기술력과 노하우가 합쳐져 차세대 엑스트로닉 CVT와 조합, 부드러운 승차감 등을 가지고 있습니다. 닛산 맥시마 연비는 복합연비 9.8km/ℓ이며, 도심연비 8.5km/ℓ, 고속연비 12.1km/ℓ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쉐보레 임팔라는 2.5 가솔린 모델은 10.5km/ℓ, 3.6 가솔린 모델은 9.2km/ℓ의 연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국내에 공개된 2016 닛산 맥시마 판매가격은 최고급 소재와 사양으로 구성된 최상위 모델 '플래티넘(Platinum)' 트림의 국내판매 가격 4370만원 입니다. 쉐보레 임팔라 판매가격은 '2.5리터 LT 3,409만 원', '2.5리터 LTZ 3,851만 원', '3.6리터 LTZ 4,191만 원' 입니다. 확실히 가격적인 부분에서 비교하면 확실히 맥시마 모델의 가격 경쟁에서는 떨어질 것으로 보여집니다.

 

 

 

최근 국내 외제차 시장의 모습을 좋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당연히 폭스바겐 그룹 디젤게이트 (배기가스, 배출가스 조작사건)으로 인한 부분입니다. 그 사건이후 각종 조사를 통하여 잘못된 부분이 밝혀지면서 외제차 판매량도 상당히 줄어들었습니다. 설문조사 결과 외제차 보다 국내차량을 구매하겠다는 소비자층도 상당히 많이 들어났습니다.

 

또한, 디젤 모델보다 가솔린 모델의 선호도가 더욱 높아졌으며 전기차와 하이브리드차의 관심도도 높아지고 있는 상태입니다. 이번 2016 닛산 맥시마 가솔린 모델이 국내 출시 하면서 외제차 시장에서는 좋은 모습을 보여주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가격적인 부분에서 약간의 경쟁성이 떨어지지만 대형 세단 시장에의 가격의 차이가 크게 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상품성을 보는 소비자들은 이번 모델에 눈이 갈 것 입니다.

 

출시는 이뤄졌기 때문에 소비자들의 평가만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클래식한 디자인의 임팔라와, 역동적 스포티 디자인 맥시마의 서로 다른 모습, 그리고 엔진 성능에서 앞서고 있는 임팔라와 연비와 차체중량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맥시마의 서로 다른 대형세단이 시장에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됩니다. 지금까지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며, 하단에 '공감' 버튼은 그냥 '콕!' 한번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