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의 두 번째 고성능 'N' 모델, 신형 벨로스터 N

현대차의 두 번째 고성능 'N' 모델, 신형 벨로스터 N

# 신형 벨로스터 N, i30 N을 대신할 고성능 라인업

지난 8일 렌더링 이미지가 공개된 현대자동차의 해치백 모델 '신형 벨로스터'가 드디어 위장막을 벗어 던지고 전체적인 외형 디자인 모습이 공개되었습니다. 또한, 고성능 'N' 라인업 모델인 '벨로스터 N'의 디자인 또한 함께 공개되었습니다. 

 

 

현대자동차는 오는 15일 '2018 디트로이트 모터쇼'를 통해 새롭게 풀체인지된 2세대 '신형 벨로스터'를 월드 프리미어로 공개했습니다. 그 밖에 현대차는 신형 벨로스터와 고성능 N모델, 영화 앤트맨 2(Ant-Man 2)에 등장할 쇼카를 전시했으며, 아이오닉 하이브리드, 쏘나타 터보, 엑센트, 싼타페, 투산, 코나 등도 함께 전시했습니다.



공개된 2세대 신형 벨로스터는 이미 외관 디자인과 성능 대부분이 노출된 상태였습니다. 국내 소비자들에게도 이미 벨로박스(Live Loud VELOBOX)를 통해 정식 공개 전 오프라인에서 렌더링 이미지와 LED 위장한 신형 모델을 먼저 공개했습니다.


하지만 완전히 공개된 신형 벨로스터 디자인에서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이 한군데 존재합니다. 그 부분은 전면부 하단 양쪽에 위치한 공기흡입구로 일자 형태로 적용되었습니다.


▲ 현대자동차 2세대 '신형 벨로스터' 전면부 디자인


▲ 현대자동차 '신형 벨로스터' 내부 인테리어 디자인


이번 신형 벨로스터는 지난 2011년 1세대 모델 출시 이후 약 7년 만에 풀체인지(완전변경)로 돌아오면서 기본 뼈대를 제외한 디자인적인 부분에서 큰 변화를 주었습니다.


1세대 모델부터 적용되었던 벨로스터 특유의 1+2 비대칭 디자인과 트윈 팁 머플러는 그대로 유지시켰지만 전면부에 현대차 최신 캐스캐이딩 그릴 적용과 새롭게 디자인된 주간주행등이 적용되었습니다.


▲ 2세대 '신형 벨로스터' 후면부 디자인 및 트렁크


또한, A필러의 위치를 1세대 모델보다 뒤로 밀면서 프론트 후드 라인을 길게 디자인해 날렵한 쿠페 형태의 모습을 완성시켰습니다.


후면부 디자인 또한 'ㅓ' 자 3개가 연결된 형태를 하고 있는 새로운 리어램프가 적용되면서 신형 벨로스터만의 개성을 들어내고 있으며, 후면부 상단과 리어 글라스 등 디자인에 볼륨감을 주면서 탄탄하고 역동적인 후면부를 완성시켰습니다.


▲ 현대자동차 고성능 모델 '벨로스터 N' 전면부 디자인


▲ 고성능 모델 '벨로스터 N' 리어 스포일러와 머플러


현대자동차는 이번 신형 벨로스터와 함께 추가적인 고성능 라인업 모델인 'N' 모델을 함께 공개했습니다. 벨로스터 N은 신형 벨로스터의 외형 디자인을 베이스로 추가적인 N 모델만의 갖고 있는 디자인 요소들이 추가되었습니다.

 

 

고성능 모델 벨로스터 N에는 대구경 휠과 함께 후면부에 리어 스포일러가 적용되었습니다. 또한, 전면부 범퍼 하단과 사이드 스커트에 새로운 디자인 요소와 함께 포인트 컬러가 추가되면서 한층 더 스포티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앞바퀴 뒤에 에어 커튼이 적용되었으며, 기존 모델과 다르게 N 모델은 센터 싱글 트윈 팁 머플러가 아닌 양쪽 사이드로 각각 하나씩 머플러를 적용시킨 것이 특징입니다.


▲ 현대자동차 '신형 벨로스터 N' 내부 인테리어 디자인


내부 인테리어 디자인의 경우 N 디자인 스티어링 휠과 시프트 노브가 적용되었으며, N 로고 도어 실 플레이트, N 디자인 계기판, N 디자인 스포츠 시트 등이 적용되었습니다.


또한, 벨로스터 N 모델에 적용된 센터 클러스터에는 운전자가 최대 가속에 진입했을 경우 변속 지점을 미리 알려주며, 엔진 속도에 따라 적색으로 표시됩니다.


▲ 현대자동차 '벨로스터 N'에 적용된 '2.0L 터보 차저 엔진'


  현대자동차 2세대 '벨로스터'와 '벨로스터 N' 파워트레인


  1.6 가솔린 터보 - 최고출력 201마력 / 6단 수동변속기, 7단 자동변속기

  2.0 가솔린 터보 - 최고출력 275마력 / 6단 수동변속기


현대차는 이번 벨로스터 N 출시로 브랜드 고성능 모델로는 i30 N 출시 이후 두번째 입니다. 하지만 국내 시장에 출시되는 고성능 모델로는 첫번째로 기존 i30 N은 내수 시장이 아닌 유럽 시장에서 판매가 이뤄지고 있습니다.


벨로스터 N 모델에 탑재될 것으로 알려진 2.0 가솔린 터보 엔진은 i30 N에 탑재된 것과 동일한 엔진으로 최고출력 275마력의 구동 성능을 갖고 있습니다. 변속기의 경우 6단 수동변속기가 조합됩니다.


▲ 올 9월 생산에 돌입하는 고성능 모델 '벨로스터 N'


새롭게 공개된 2세대 신형 벨로스터는 올 3월 울산 공장에서 생산을 시작으로 국내 시장 정식 출시 및 판매에 돌입하며, 미국 시장의 경우 올 2분기에 출시가 이뤄질 예정입니다.


또한, 고성능 모델 벨로스터 N은 일반 모델 출시가 이뤄진 이후 하반기 9월부터 생산에 돌입하고 생산과 동시에 국내 시장 출시가 이뤄질 전망입니다. 또한, 미국 시장의 경우 올 4분기부터 본격적인 판매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