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QM5 Neo, QM3와 함께 변경된 점은?
- # 자동차 (Car)/# 국산 브랜드
- 2015. 3. 3. 00:47
르노삼성자동차는 작년 1월 경 "QM3"에서 선보인 새로운 디자인을 적용시키고 상품성을 강화하여 풀체인지 "QM5 Neo"를 출시하였습니다. "QM5 Neo"는 동급 SUV 차량들과 비교되는 세련된 디자인을 자랑하고, 편의사양과 안전사양을 강화시켜 상품성을 높였습니다. 2013년 4월 첫 선을 보인 이후 고객들의 호응을 지속적으로 얻고 있는 2.0 가솔린 모델의 라인업을 기존의 SE와 LE 두 가지에서 RE를 추가하였습니다.
그리고 2015년 03월 01일, 기존 QM3 트림에 신규 컬러 및 내외장 편의사양을 업그레이드한 최상위 트림 "RE 시그니처(Signature)"를 추가하고, 가격인상 없이 신규사양 및 기존사양을 추가 적용한 2015년형 QM5 출시표도 같이 던졌습니다.
지난해 QM3, QM5 두 차종은 우수한 품질과 정숙성 그리고 세련된 유러피안 디자인으로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출시된 쌍용차 "티볼리"가 엄청난 판매량을 세우면서 두 차종의 판매량은 줄어버리고 말았습니다. 그래서 이번 르노삼성에서 QM3와 QM5에 새로운 감각적인 레드 컬러와 신규 편의사양을 추가하여 소형 SUV와 중형 SUV 구매 고객의 시선을 잡기 위해서 발빠르게 대처한 것으로 보입니다.
큰 디자인은 이번 2015년도 형에서는 변경된 부분이 아니기 때문에 지난 "QM5 Neo"에 대해서 이야기하도록 하겠습니다. "QM5 Neo"는 "QM3"에서 이미 선보인 르노삼성차의 새로운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적용시켜 프론트 범퍼와 라디에이터 디자인을 변경하였습니다.
또한, 신규 17인치 투-톤 알로이 휠을 장착해 세련된 외관 디자인을 강조 하였습니다. 추가적으로 "하이버실버" 색상으로 포인트를 준 곳이 많습니다. 아웃사이드 미러를 시작으로 도어핸들, 루프레일, LED 주간주행등 등 주요 포인트 마다 색다른 디자인으로 차량의 고급스러움을 높였습니다.
르노삼성의 포인트라고 할 수 있는 신규 라디에이터 그릴에 크롬과 글로시 블랙 컬러를 적용하여 세련되고 정교한 앞모습을 구현하였고, 추가적인 기능 "바이-제논 헤드램프(코너링램프)"는 하향등에서만 작동하는 일반적인 제논램프와 달리, 상/하향등에서 모두 작동하여 폭넓은 시야를 확보하고 운전 편의성도 향상시켰습니다.
또한, 코너 주행 시 진행 방향을 밝혀 시야를 확보해 주는 코너링 램프가 장착되어 안전성면에서 더욱 강화되었습니다. 그리고 요즘 대부분의 차량에서 "파노라마 선루프"를 선호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확 트인 하늘과 밖을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루프 전체에 글라스를 적용한 파노라마 선루프가 확 트인 하늘을 보여주고, 맑은 밖을 실내에서 볼 수 있습니다.
맨 마지막 이미지는 "매직 게이트" 입니다. 매직 게이트는 위, 아래로 분리되어 활짝 열려서 다양한 레저 활동 및 효율적인 공간 이용에 탁월한 효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 부분은 SM3가 아닌 SM5 Neo에서만의 특별한 공간 입니다.
이미지에서 보시는 것은 QM5 내부의 모습입니다. 레드 엑센트로 포인트를 살려 인테리어 되어있습니다. 센터페시아, 인사이드 도어그립, 스트어링 휠, 암레스트, 투톤 가죽시트 등으로 전체적인 색과 인터리어를 고급스럽게 디자인 하였습니다.
또한, 고급형 클러스터는 입체감 있는 다이얼, 화이트 조명, 항시 조명기능으로 우수한 시안성을 확보하였습니다. 운전자 웰컴기능으로 감성품질까지 고려했다는게 이번 QM5 Neo의 특징입니다.
위에서 말씀 드린 2015년 "QM3 RE 시그니처"에 대해서 변경된 부분을 설명을 같이 드리겠습니다. "RE 시그니처"는 전용컬러로 강렬한 소닉 레드 바디와 블랙 루프, 실버 스키드를 앞뒤 포인트로 추가하였습니다. 인테리어의 경우 레드 데코와, 전용 천연가죽 시트으로 고급스러움을 더하였습니다.
다시 SM5 Neo에 대해서 이야기 하도록 하겠습니다. 내부 기능(옵션)으로는 차량의 시동을 끄면 자동으로 파킹 브레이크가 작동되어 차량이 움직이지 않도록 고졍되며, 다시 시동을 걸고 차량을 주행하게 되면 파킹 브레이크가 자동으로 해제되는 "전자식 파킹브레이크(E-PKB), 운전석에는 6-WAY 파워시트, 동승석에는 4-WAY 파워시트가 적용되어, 운전자 체형에 맞는 드라이빙 포지션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앞좌석 열선시트는 2단으로 조절되어 따듯하고 편안한 착좌감을 느낄 수 있고, B-필러 에어 벤틸레이션으로 뒷자석 탑승자를 위한 송풍구를 설치하여 쾌적한 실내환경을 제공되도록 되어있습니다.
오늘의 주제는 2015년형에서 어떠한 변화가 있느냐라는 부분 입니다. 그 변경된 부분을 전체적으로 이야기 하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QM3 RE 시그니처는 다양한 노면 환경(눈, 진흙, 모래 등)에서 최상의 그립을 발휘 시켜주는 "그립 컨트롤(Grip Control) 시스템"을 신규 적용시켰으며, 그립 콘트롤의 3가지 모드 (로드, 소프트 그라운드, 익스퍼트)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하여 더욱 안전한 드라이빙이 가능합니다.
우수한 품질과 내구성으로 유러피안 SUV의 기준을 제시하였던 QM5는 2015년형으로 넘어오면서 최고 40만원이 넘는 편의사양 추가가 있음에도 가격을 그대로 유지해 상품성과 가격경쟁력을 향상시켰습니다. 전체적은 추가 사항은 크림슨 레드 컬러, 18인치 투톤 알로이 휠, 그레이 퍼포레이티드 투톤 가죽 시트, 전 트림 LED 주간 주행등 등을 기본으로 적용하였습니다.
위에서 말씀 드렸던 QM5 Neo의 매직 게이트에 맞춤 제작된 전용 악세서리인 "텐트 세트"도 함께 선을 보였습니다. 뒷자석과 위, 아래로 분리되어 평형으로 접히는 매직 게이트의 규격에 맞추어서 제작되었습니다. 텐트, 타프, 매트로 구성되어 있으며 어디에서든 텐트를 쉽게 연결해 캠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텐트 세트는 이번 2015년 3월 한 달간 2015년형 QM5를 구매 시 텐트 세트를 사은품으로 증정 한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QM5 Neo는 유러피안 디젤 2.0dci 엔진을 탑재하여 디젤 차량인데도 최고의 정숙성을 구현하였습니다. 또한 안락한 승차감과 탄탄한 주행 안전성 및 성능으로 장거리 운전에도 피로도를 느끼지 않도록 설계 되었습니다. 추가적으로 실내에 B필러 에어벤틸레이션(히터, 에어컨 공조장치)을 적용시켜 뒷자석의 탑승자에게 쾌적한 실내 환경을 제공시켜 줍니다.
QM5 2.0 가솔린 모델은 르노삼성과 닛산 얼라인언스가 공동 투자해 닛산이 개발하고 르노삼성이 생산하는 최신엔진인 M4R 2.0 CVTC 엔진이 장착되었습니다. 운전 영역에서 우수한 성능을 보이며 경량화와 정숙성을 더하여 강하고 부드러운 엔진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끝으로 QM5의 실제적인 공인연비는 디젤 2.0 2WD가 13.2㎞/ℓ, 디젤 2.0 4WD는 12.8㎞/ℓ입니다. 가솔린 2.0 2WD의 연비는 10.6㎞/ℓ입니다. 실연비는 운전자의 운전습관과 도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무조건 디젤이 좋다라기 보다는 구매자분께서 타시는 스타일에 맞게 차량을 선택하시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QM5 디젤 2.0 2WD/4WD의 경우 최고출력 173ps/3750rpm, 최대토크 36.7kg.m/2000rpm 입니다. 또한 QM5 가솔린 2.0 2WD의 경우 최고출력 142ps/6000rpm, 최대토크 20.1kg.m/4800rpm으로 성능은 다른 차들과 뒤지지 않고 최고의 드라이빙을 자랑합니다.
QM5 가격은 2.0 디젤 2WD의 SE 모델이 2670만원, LE 2900만원, RE 3110만원입니다. 2.0 디젤 4WD의 경우 SE 2860만원, LE 3090만원, RE 3300만원입니다. 2.0 가솔린 2WD의 SE 모델이 2270만원, LE 2500만원, RE는 2710만원으로 책정 후 출시 되었습니다.
지금까지 2014년형 QM5 Neo와 최근 후속 출시된 2015년형 QM5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았습니다. 여기서 가장 중요하게 볼 수 있는 내용은 안전성과 편의성 부분에 대해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옵션이 추가 되었음에도 가격 인상없이 출시 했다는 점 입니다. 이 점은 굉장히 고객들에게 좋은 인상을 주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합니다.
또한, QM5 중고차 가격이 잘 형성되어 있고 그리고 가격도 비싼 이유는 몇가지 있을거라고 생각이 됩니다. 우선 소요가 많다는 부분입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차량이 많은 곳은 "기아", "현대"라고 생각이 듭니다. 그만큼 찾는 사람이 많기 때문에 QM5 중고차 가격이 심하게 변동이 없는 부분입니다.
그리고 또 한가지는 QM5 결함에 대한 부분입니다. 각각 차량마다 결함이 존재하게 되면 안전성때문에 중고차를 찾는 분들이 줄어들게 됩니다. 하지만 QM3, QM5의 경우 아직 큰 결함이 발견되지 않았고, 안전성 면에서도 충돌테스트 결과 단점이 발견되지 않은 부분에 대해서 높게 평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번 QM3와 QM5의 후속 2015년형이 나오면서 더욱 더 안전성과 편의성을 강화한다고 하였을 때 확실히 더욱 좋은 차량이 될 것으로 예상 됩니다. 지금까지 민유화의 QM5 Neo와 QM3 함께 변경된 점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어느정도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감"은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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