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임팔라, 국내 출시가 인기 있는 이유 4가지!

쉐보레 임팔라, 국내 출시가 인기 있는 이유 4가지!

 

2016 쉐보레 임팔라가 국내 출시하면서 엄청난 있기는 몰아 세우고 있습니다. 과연 GM임팔라가 국내에시 이렇게 인기가 있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블로거인 저로서는 여러가지 이유가 모여서 소비자들이 원하는 한가지씩을 만족시키고 있는 부분이 아닌가라고 생각을 합니다.

 

쉐보레 임팔라는 지난 7월 31일부터 사전 계약을 시작하였습니다. 시작하고나서 현재까지 약 4000대로 넘는 양이 계약되었으며, 이 수치는 하루에 200여대가 넘게 계약이 된 것이라고 볼수 있는데요. 우선 모델은 2가지로 나눠져 있기 때문에 모델별로는 2.5 LTZ가 60%로 가장 많았습니다. 또한, 2.5 LT 모델이 약 20%, 3.6 LTZ 모델이 약 20%로 비슷한 판매량을 보이고 있습니다.

 

쉐보레 알페온을 뛰어넘어버리는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지만, 현재 한국GM에서는 수요에 비해 물량이 충분히 확보되지 않아 고민에 있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지금 당장 2016 임팔라 모델을 계약을 하여도 차량의 인도(인수)는 약 3~4개월 가량 걸린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임팔라는 전량 미국에서 수입을 해서 들여오고 있는 상황이며, 미국 디트로이트 햄트리 공장에서도 임팔라 모델은 많아야 월 1500대 수준 입니다.

 

이미 올해 판매량은 전부 매진.. 완판 되었다고 해도 될 정도 입니다. 지금 4000대가 예약 되었다면 이를 수입하는데도 시간이 걸릴 것으로 보여지고, 내년에 출시를 기다리고 있는 준대형 모델 현대차 "그랜저(그랜져)"와 기아차 "K7"의 풀체인지 모델이 등장한다면 소비자들도 기다리다가 신차에 대한 생각과 기대감으로 판매량이 빠져나갈 가능성이 있어 보여집니다. 이런 부분에서는 빠르게 쉐보레 임팔라가 대응해야되지 않을까 합니다. 이야기는 여기까지하고!! 오늘의 주제에 대해서 설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인기 있는 이유의 첫번째는 바로 판매가격(미국가격)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현재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쉐보레 임팔라 가격은 3409~4191만원입니다. 모델별로 이야기를 드리면 2.5가솔린 LT모델 3,409만원, LTZ모델 3,851만원, 3.6가솔린 LTZ모델 4,191만원이며, 추가옵션으로는 파노라마 선루프 86만원, 어드밴스드 세이프티팩 188만원 입니다.

 

그러면 임팔라 미국 판매가격은 얼마일까요? 옵션별로 2.5가솔린 LS모델 27,885달러(한화 3,321만원), 1LT모델 30,135달러(한화 3,589만원), 2LT모델 31,110달러(한화 3,706만원), 1LTZ모델 35,290달러(한화 4,204만원), 2LTZ모델 36,265달러(한화 4,320만원)입니다.(※달러 환율은 9월 5일 기준)

 

모델명이 틀려서 햇갈리신죠? (미국 1LT = 한국 2.5 가솔린 LT) / (미국 1LTZ = 한국 2.5 가솔린 LTZ) / (미국 2LTZ = 한국 3.6 가솔린 LTZ)라고 생각 하시면 됩니다. 미국에서는 옵션별로 추가시 금액이 들어갑니다. 하지만 국내 임팔라 모델은 모든 트림에 컨비니언스 패키지, 어드밴스트 세이프트 패키지, 프리미엄 시팅 패키지, 네비게이션 패키지까지 총 437만원 상당의 옵션이 기본적용 됩니다. 즉, 임팔라 차량가격은 더욱 미국보다 저렴한 부분입니다.

 

전체적으로 보면 기본차량 가격은 180만원+옵션가격 437만원 총 617만원 정도 저렴합니다. 이 부분은 달러 확율에 따라서 틀린 부분이기 때문에 약 500~600만원가량 낮다고 보시면 되고, 한국으로 임팔라가 들어오면서 "룸미러 하이패스 적용", "뒷자석 히팅시트", "전동식 사이드 미러", "220V 인버터" 등이 가격이 낮아지고 옵션이 더 적용되었습니다.

 

 

두번째로는 쉐보레 쉐비케어!! 즉, 보증기간이 미국보다 길다는 점 입니다. 미국에서는 일반 보증이 3년간 약 58,000km이지만 국내에서는 5년간 100,000km까지라는 부분입니다. 그 이유는 한국 쉐보레에서는 컴플리트 케어 3-5-7과 컴플리트 케어 3-5-7 Assurance가 적용되기 때문이죠.

 

보증기간이 미국보다 약 2년 길고, 거리로는 약 42,000km의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 차이는 서울에서 부산까지 약 50회 왕복할 수 있는 거리차이라고 생각 하시면 되는데요. 이 밖에도 임팔라 구매 고객에게는 "임팔라 프리미엄 케어"라는 특별한 고객 케어 프로그램을 함께 제공한다고 합니다. 더욱 더 프리미엄이라는 생각을 하게 되는 부분입니다.

 

임팔라 보증기간이 중요한 부분은 한가지 더 있습니다. 바로 임팔라를 중고차로 판매 했을 경우 보증기간이 남아 있느나 없느냐에 따라서 가격차이가 많이 나게 되며, 무상수리와 유상수리 차이가 어마어마하기 때문입니다. 쉐보레 특성상 중고차량으로 판매했을 경우 보증기간은 1/2 절반 50%로 줄어버리게 되는데요. 이 기간이 짧으면 짧을수록 좋지 않기 때문에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됩니다.

 

 

세번째는 바로 임팔라 보험료(보험등급) 입니다. 최근 판매를 시작하면서 쉐보레 임팔라는 보험개발원에서 실시하는 RCAR테스트에서 우수한 성적을 받았습니다. 손상성과 수리성에서 인정을 받으면서 수입차 국내 평균 보험 등급인 5등급보다 7등급 좋은 12등급에 선정되었습니다. RCAR 테스트는 15km/h으로 저속 충돌로 테스트를 한 이후에 수리비를 잔정하여 등급을 결정하는 방식 입니다. 파손정도, 수리부품가격, 수리시간 등을 복합적으로 산정하여 수리비를 산출합니다. 최저 1등급부터 최고 26등급까지 나눠져있고, 등급이 높을수록 보험료가 낮아집니다. 1~5등급은 10%의 자차 보험료가 6~26등급은 5%의 자차 보험료 차이가 납니다.

 

2016 쉐보레 임팔라와 똑같이 12등급을 받은 외제차 차량으로는 메르세데스 벤츠 S-Class가 있으며, 동급 대형 수입차 모델로는 크라이슬러 300C가 1등급, 포드 토러스 1등급, 폭스바겐 뉴 페이톤 3등급, 토요타 아발론 1등급으로 나타나있기 때문에 12등급이 절대 쉽게 나올 수 있는 보험등급이 아니라는 부분입니다. 국내 기업인데 수입해오는 차량중에는 르노삼성 QM3가 있지만 QM3 역시 임팔라보다 낮은 10등급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네번째는 차량길이(전장) 공간 입니다. 솔직히 이 부분은 크게 인기를 좌지우지하다고 생각은 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 부분도 선택을 하는 이유 중에 한가지이며, 또는 인기가 있는 이유가 되지 않을까해서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경쟁 차종(모델)로 알려져있는 부분도 같이 비교해가면서 말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자동차 동호회, 임팔라 동호회 사이에서는 카마로 범블비 보닛과 차량의 크기에 대해서 이야기가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쉐보레 카마라 범블비와 닮았다는 이야기 이겠지요? 우선 확실한 부분은 동종 차종에 비해 차량이 길다는 점 입니다.

 

경쟁차종(모델)로 알려진 그랜저 길이는 4,920mm이며, 제네시스 4,990mm입니다. 하지만 임팔라 길이(전장)는 5,110mm로 상당히 길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현대 대형차인 에쿠스가 5,160mm인 것을 비교해보면 약 50mm가 작은 것 입니다. 그래서 인지 뒷자리의 공간이 상당히 넉넉하며, 성인 3명이 탈 수 있는 공간입니다.

 

트렁크 공간 역시 골프백 5개가 들어갈 수 있는 양인 535리터의 용량을 자랑합니다. 경쟁차종 제네시스 433리터, 그랜저 469리터, 아슬란 466리터, K7 451리터 인것으로 비교했을 때 최대 100리터 이상 넓다고 생각 하시면 됩니다. 확실히 긴 전장을 자랑하는 만큼 드렁크의 크기가 뒷자석의 자리도 상당히 넓습니다.

 

 

지금까지 2016 쉐보레 임팔라(IMPALA)가 인기 있는 이유 4가지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였습니다. 국내 소비자들은 지금까지 국내차와 해외수출차가 서로 다르고 수출되는 차량에 더 좋은 옵션이 들어가고 가격도 더 저렴하는 부분을 계속 보고만 있을뿐 직접적으로 받지는 못했습니다. 하지만 이번 임팔라 모델로 인하여 새로운 부분을 혜택을 받는다는 느낌이죠.

 

지금까지 약 200~300대의 차량이 국내로 들어와서 동호회와 기자분들의 임팔라 시승기가 많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차량의 대한 칭찬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고 하는데요. 이곳 저곳 매체의 정보를 통하여 차량을 인수 받기 전인 고객들은 더욱 더 기대를 하고 있을 것 입니다.

 

더욱 더 많은 차량이 국내 도로에서 달리는 모습을 조금만 있으면 볼 수 있을 것 인데요. 이번 임팔라 국내 출시는 지속적으로 이름이 거론되는 모델이 될 것 입니다. 그 이유는 국내 소비자들을 위해준 첫번째 차량이 아닌가라는 생각입니다. 개인적으로 앞으로 좋은 판매량을 보여줬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며, 하단에 "공감"버튼은 그냥 콕~! 한번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다음에 더 좋은 포스팅으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쉐보레 임팔라, 국내 출시가 인기 있는 이유 4가지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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