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쉐보레 카마로, 풀체인지 6세대 모델! 3가지의 엔진 공개!

2016 쉐보레 카마로, 풀체인지 6세대 모델! 3가지의 엔진 공개!

 

한국GM 쉐보레에서 존재하고 있는 2대의 스포츠카중에 1대인 "2016 쉐보레 카마로"가 2015년 5월 16일날 6세대 모델로 풀체인지 되어 "디트로이트 벨아일에서 공개되었습니다. 이번 6세대 모델의 특징은 날렵하고, 빠르고, 정제된 모습이며, 더욱 더 스포츠카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신형 카마로에는 이전 모델에서 사용되었던 제타 플랫폼(제너럴 모터스 풀 사이즈 "후륜구동 자동차 플랫폼. 구조설계는 호주의 홀덴사에서 하였고, "글로벌 후륜구동 플랫폼"으로 불림)이 아닌 개량된 버전인 알파 플랫폼으로 적용되었습니다. 풀체인지된 6세대 쉐보레 카마로에 사용된 알파 플랫폼이 이전에 캐딜락 ATS에 적용된 것과 비교해서는 약 70% 이상 카마로에 특화되도록 하였습니다.

 

 2010년부터 약 5년간 북미 스포츠카 시장에서 활약해 온 쉐보레 카마로는 새로 적용된 플랫폼을 통해서 강성을 28% 높였고, 무게는 90kg이상 줄였습니다. 또한, 5세대 모델보다 체구는 약간 줄어들었지만 외관은 더욱 강렬한 인상을 담고 있습니다. 차체길이는 4,784mm, 너비 1,897mm, 높이 1,348mm, 휠베이스 2,811mm로 기존 모델 대비하여, 길이는 57mm, 휠베이스는 41mm, 높이는 28mm가 줄어들었고, 너비는 20mm 넓어졌습니다. 즉, 더 날렵해졌습니다.

 

[2.0L 터보 엔진]
엔진형식 - l4 2.0 / 과급방식 - 싱글 터보 / 배기량 - 1,998cc

연료사용 - 가솔린 / 구동방식 - 후륜 / 최대출력 - 275마력(hp) / 최대토크 - 40.7kg.m

 

[3.6L V6 엔진]
엔진형식 - V6 3.6 / 과급방식 - 자연흡기 / 배기량 - 3,640cc
연료사용 - 가솔린 / 구동방식 - 후륜 / 최대출력 - 335마력(hp) / 최대토크 - 39.2kg.m

 

[6.2L LT1 V8]
엔진형식 - V8 6.2 / 과급방식 - 자연흡기 / 배기량 - 6,162cc
연료사용 - 가솔린 / 구동방식 - 후륜 / 최대출력 - 455마력(hp) / 최대토크 - 62.8kg.m

 

 

2016 쉐보레 카마로에는 총 3가지의 엔진 라인업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처음으로 카마로 LS모델(2.0L 터보)은 직분사 2.0L LTG 터보 4기통 엔진이 장착되었습니다. 최대출력 275마력(hp)과 최대토크 40.7kg.m의 힘을 자랑하며, 기존보다 4기통으로 배기량은 줄어들었지만 터보차저를 붙여서 최고의 힘을 자랑합니다. 3,000~4,500rpm에서 터보차저가 터지며, 2,100rpm부터 최대토크의 90% 힘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미국고속도로 기준 12.8km/l의 연비를 기록했습니다.

 

두번째로 그보다 상위 모델인 3.6L V6은 3.6L LGX 자연흡기 V6 엔진이 적용되었고, 최대출력 335마력(hp)과 최대토크 39.2kg.m의 힘을 내며, 새롭게 엔티브 연료 운영 기술이 장착되었습니다. 도로의 상황에 따라서 두개의 실린더가 작동을 제한하며 연비를 최대한 늘려줍니다.

 

세번째로 카마로 SS모델(6.2L LT1 V8)에는 콜벳 C7의 6.2리터 직분사 LT1 V8엔진이 적용되었습니다. 최대출력 455마력(hp)과 최대토크 62.8kg.m을 자랑합니다. 최상위 모델인 SS은 마그네틱 라이드 컨트롤 서스펜션(Magnetic Ride Control suspension)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도로와 운전 상태를 초당 1000번을 측정하여 충격 비율을 조정시켜 안전하고 세밀한 주행을 가능하도록 합니다. 세가지의 엔진 라인업에는 모두 6속 수동변속기와 8속 자동변속기를 선택 가능합니다.

 

 

2016 쉐보레 카마로 기본형 모델에는 18인치 휠이 기본으로 적용되었으며, SS모델에는 20인치 휠과 특별 리어 스포일러를 달수 있습니다. 차량의 실내에는 새로운 인스트루먼트 패널이 추가되었고, 아날로그 다이얼과 8인치 스크린이 합쳐졌습니다.

 

새롭게 디자인되어 나온 센터콘솔의 8인치 스크린은 인포테인먼트 기능과 마이링크 시스템이 적용되었습니다. 운전자에 맞게 직접 세팅 조절이 가능한 스로틀 반응 시스템, 런치 컨트롤 시스템, 스티어링 무게, 엔진 사운드 시스템 등이 조절이 가능하며, 새로운 드라이브 모드 컨트롤 스위치도 추가되었습니다.

 

새로운 드라이브 모드는 이번 풀체인지 2016년형 카마로에 적용되었으며, 아이스(Snow/lce), 투어(Tour), 스포츠(Sport)와 카마로 SS에만 적용되어 있는 트랙(Track)모드가 있습니다. 이번 신형 모델에는 10개의 외관 색상과 5개의 인테리어 색상을 각각 선택할 수 있습니다.

 

 

2016 신형 카마로는 2015년 말 북미에서 먼저 데뷔할 예정입니다. 아직 국내 데뷔 시기는 결정이 되지 않아 기다리고 있는 소비자들과 쉐보레 카마로 동호회 분들께서는 지속적으로 기다리고만 있는 상태 입니다. 2014년 북미 지역에서 쉐보레 콜벳이 출시되었지만 국내에서는 소음규정에 통과하지 못하면서 들어오지 못한 적이 있습니다. 이번 풀체인지 카마로도 국내 진출이 지연되는 것이 아닌가라는 이야기도 나오고 있습니다.

 

또한, 2015년 쉐보레 카마로의 가격은 4,279만원에 출시가 이뤄졌으며, 이번 2016년 모델도 비슷한 가격대의 출시가 될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하지만 3.6L V6의 가격이 이였던 것을 감안하여 이번 2.0L 터보 모델의 경우에는 4000만원 이하로 출시되지 않을까라는 기대감도 나오고 있습니다.

 

이번 모델이 국내 출시가 이뤄진다면 스포츠카 구매를 준비중이신분들께서는 "2015 포드 머스탱" 같이 고민을 할 수 있는 차량이라고 생각 합니다. 4000만원대의 스포츠카로는 포드 머스탱과 카마로는 쌍벽을 이루고 있기 때문에 더욱 그렇습니다. 하지만 풀체인지 모델이라는 점에 있어서는 조금 우위에 있는게 아닌가합니다. 지금까지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며, 하단에 "공감"버튼은 콕 한번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민유화의 #2016 쉐보레 카마로, 풀체인지 6세대 모델! 3가지의 엔진 공개! 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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