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트레인의 변화가 기대되는 5세대 모델, 혼다 신형 CR-V

파워트레인의 변화가 기대되는 5세대 모델, 혼다 신형 CR-V

# 혼다 CR-V, 풀체인지 신형 5세대 모델 출시 준비

 

일본 자동차그룹 혼다자동차에서 생산하고 판매가 이뤄지고 있는 중형 SUV 모델 CR-V가 새로운 변화된 모습으로 돌아왔습니다. 전체적인 변화가 진행된 풀체인지 신형 CR-V는 2016년 12월부터 미국 등 주요 국가에서 먼저 출시가 이뤄집니다. 

 

 

북미시장에서만 지금까지 약 400만 대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한 혼다차의 주력 중형 SUV 모델이기에 미국시장에서 먼저 판매를 시작하는 것으로 보여지며, 국내시장 출시는 내년 4월 출시가 진행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 디자인부터 파워트레인까지 변화된 모습, 혼다 신형 CR-V

 

혼다 신형 CR-V는 2년 전 4세대 부분변경(페이스리프트) 출시 이후 완전변경(풀체인지)이 진행되었습니다. 다양한 변화를 보여주고 있지만 첫번째로 말씀드릴 부분은 디자인적인 부분을 먼저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신형 모델에는 앞, 뒤, 옆 모두 변화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처음으로 앞모습 디자인의 경우 전체적으로 크롬 장식이 추가되었습니다. LED 헤드램프는 새롭게 디자인되었으며, 라디에이터 그릴에는 크롬 장식을 이중으로 적용하였습니다. 추가적으로 양쪽의 둥근 안개등 하단에는 'ㄴ'자형 크롬 장식이 적용되었으며, 맨 하단에는 일자형 스키드 플레이트를 적용시켰습니다.

 

 

후면부 디자인으로는 뒷유리를 더욱 크고 넓게 디자인되었으며, L자형 LED 테일램프를 추가하여 더욱 날카로운 느낌으로 변화되었습니다. 또한, 앞범퍼와 동일하게 뒷범퍼 하단의 스키드 플레이트와 머플러가 추가되어 이전 모델과는 다른 느낌을 느낄 수 있습니다. 측면 디자인의 경우 전체적으로 크롬 장식을 추가한 것이 특징이며, 4세대 모델보다 더욱 정돈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실내 인테리어 디자인의 경우 센터페시아는 기존 모델과는 다르게 간단하게 정리되었습니다. 또한, 에어컨의 디자인을 가로형으로 바꿔 위로 올렸으며, 도어 손잡이와 동반석엔 우드 장식이 적용되었습니다. 추가적으로 가죽시트도 새롭게 변화되어 목과 허리 받침이 더욱 두껍게 적용되어 주행의 편안함을 개선시켰습니다.

 

그 밖에 첨단 안전사양으로는 보행자와 차를 감지하여 충돌하지 않도록 브레이크를 제어하는 '추돌 경감 시스템(SMBS)'와 '전방 추돌 경고 시스템(FCWS)'가 적용되었습니다. 주행 차선을 벗어나지 않도록 도와주는 '도로 이탈 경감 시스템(RDM)'과 함께 '차선 이탈 경보 시스템(LDWS)' 또한 추가되었으며, '어탭티브 크루즈 컨트롤(ACC)',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LKAS)', '사각 지대 경고 시스템(BSI)', '후방 교행 차량 경고 시스템(CTM)' 등이 적용되었습니다.

 

 

# 가장 기대되는 파워트레인의 변화, 1.5L 가솔린 터보 엔진

 

이번 혼다 신형 CR-V에서 가장 기대되는 부분은 바로 파워트레인 입니다. 기존 혼다 CR-V 모델의 파워트레인은 I4 i-VTEC 2.4 가솔린 엔진만으로 국내에 판매가 진행되었습니다. 최고출력 188마력, 최대토크 25.0kg.m의 구동성능을 보여줌으로 일반적인 중형 SUV의 파워트레인을 형성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5세대 신형 모델에는 1.5 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이 처음 추가되었습니다. 1.5L 가솔린 터보 엔진은 4세대 모델보다 배기량은 낮지만 최고출력 190마력, 최대토크 24.8kg.m으로 더욱 높은 구동성능을 갖고 있습니다.

 

1.5 가솔린 터보 엔진은 중형 SUV 라인업보다는 소형 SUV 라인업에 많이 사용되는 엔진 입니다.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소형 SUV 쉐보레 트랙스의 경우에도 1.4 가솔린 터보 엔진과 1.6 디젤 엔진 라인업으로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위와 같이 한 단계 낮은 모델에서 사용되는 엔진을 라인업으로 추가하면서 국내 중형 SUV와 소형 SUV 시장까지 공략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하지만 4세대 혼다 CR-V의 판매가격이 3,890~4,070만 원에 형성되어 있기 때문에 이후 5세대 모델의 국내판매 가격이 중요할 것 입니다.

 

기존 엔진보다는 배기량이 낮은 라인업이 추가되었기 때문에 판매가격은 기존 모델보다 낮을 것 입니다. 하지만 경쟁력 있는 판매가격을 형성하느냐가 가장 중요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신형 CR-V는 미국 오하이오주 이스트 리버티공장과 인디애나 공장, 캐나다 온타리오공장 생산을 시작으로 공식적인 판매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