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규어 올 뉴 XF, 풀체인지로 돌아온 중형 프리미엄 세단!
- # 자동차 (Car)/# 유럽 브랜드
- 2016. 4. 3. 22:40
# 재규어 XF, 풀체인지 2세대 신형 모델로 국내출시!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는 지난 서울 장충동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에서 진행된 신차발표회에서 8년 만에 새롭게 풀체인지(완전변경)된 2세대 신형 재규어 XF를 공개 하였습니다. 신형 XF 모델은 재규어의 수석디자이너 '이안 칼럼'의 주도하여 탄생한 모델 입니다.
2008년 1세대 프리미엄 세단 모델로 출시하였고 8년이 지난 2016년 풀체인지 되어서 다시 돌아왔습니다. 경쟁차종으로는 BMW 5시리즈 그리고 아우디 A6와 경쟁을 펼칠 것으로 보여집니다.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에서는 풀체인지 되었지만 과장된 광고와 보도자료가 아닌 핵심적인 부분만 공개하였습니다. 2016 신형 재규어 올 뉴 XF의 변경된 부분으로는 알루미늄 인텐시브 모노코크(aluminium-intensive monocoque)구조 그리고 최첨단 리벳 본딩(Rivet-Bonding) 테크놀러지를 활용하여 기존 1세대 모델보다 약 190kg 가벼워졌습니다. 하지만 가체의 강성은 28% 이상 강화시키면서 더욱 경량화와 안전성을 높였습니다.
재규어 XF의 외관 디자인은 자동차 업계에서 추구하고 있는 미래지향적 디자인으로 바뀌었습니다. 가파르게 꺾인 프론트 엔드와 함께 길어진 휠 베이스 그리고 날렵한 차체 라인까지 역동성을 강조하였습니다. 추가적으로 새롭게 디자인된 어탭티브 LED 헤드램프에는 방향 지시등 기능 기능이 추가된 시그니처 J블레이드 주간주행등이 강력한 인상을 더 해주고 있습니다.
내부 인테리어에서 신형 XF가 강조하는 단어는 3가지 입니다. 여유로움, 정교함, 품격으로 뒷자석엔 40:20:40 폴딩 시트가 적용되어 부피가 큰 물건을 쉽게 싣고 내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레그룸은 15mm, 무릎 공간 24mm, 헤드룸 27mm가 길어지거나 넓어져 더운 여유로운 공간을 확보하였습니다.
편의사양으로는 여러가지가 추가되었습니다. 그 중 한 가지는 세계적 명성의 오디오 전문업체 메리디안의 오디오 시스템을 전 모델에 적용시켰습니다. 또한, 새롭게 적용된 '인컨트롤 터치 프로(InControl™ Touch Pro)'는 최첨단 10.2인치 터치스크린과 추가적으로 혁신적 반응속도 그리고 향상된 멀티태스킹 기능을 제공합니다.
재규어 올 뉴 XF는 6가지 세부모델로 국내 출시 되었습니다. 2.0리터 인제니움 디젤 엔진을 탑재한 모델로 '20d 프레스티지(Prestige)', '20d 포트폴리오(Portfolio)', 2.0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을 탑재한 모델은 '25t 프레스티지', '25t 포트폴리오' 그리고 3.0리터 V6 터보 디젤 엔진은 '30d 포트폴리오', 3.0리터 V6 수퍼차저 가솔린 엔진 고성능 모델은 '35t AWD R-Sport' 마지막으로 최상위 모델 'S AWD'로 구성되었습니다.
2.0리터 인제리움 디젤 엔진은 최고출력 180마력, 최대토크 43.9kgf.m의 구동성능과 공인연비 14.2km/ℓ를 자랑합니다. 이어서 2.0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은 최고출력 240마력, 최대토크 34.7kgf.m으로 강력한 힘을 가졌습니다.
상위모델 3.0리터 V6 터보 디젤 엔진은 최대출력 300마력과 최대토크 71.4kgf.m 그리고 연비 12.3km/ℓ입니다. 이어서 3.0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은 최고출력 340마력, 최대토크 45.9kgf.m, 연비 9.4km/ℓ이며, 마지막으로 최상위 모델인 S AWD은 최고출력 380마력, 최대토크 45.9kgf.m로 최상위 모델에 맞는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제원은 큰 변화가 없기 때문에 많은 설명을 드리지는 않겠습니다. 전장은 4,954mm, 전폭 1,880mm, 전고 1,457mm, 축간거리 2,960mm 입니다. 전체적인 차량의 크기는 그대로 유지하면서 차체 디자인과 내부 기능 그리고 경량화만 시켰습니다. 필요한 부분을 추가하고 불필요한 부분을 개선했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풀체인지 재규어 XF의 판매가격(가격표)는 ▲20d Prestige 모델 6,380만 원 ▲20d Portfolio 모델 7,180만 원 ▲25t Prestige 모델 6,490만 원 ▲25t Portfolio 모델 7,290만 원 ▲30d Portfolio 모델 8,870만 원 ▲35t AWD R-Sport 모델 8,320만 원 ▲S AWD 모델 9,920만 원 입니다.
한국은 재규어 XF 모델의 세계 4위 시장에 올라갈 만큼 중요한 시장으로 보고 있습니다. 재규어 브랜드 전체를 봤을 때도 세계 5위 시장에 해당됩니다. 다시 말해도 국내에서 좋은 판매량을 보여주고 있으며 인기가 좋다고 평가를 할 수 있다는 부분입니다.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이유로는 '합리적인 제품'이라는 평가 입니다. 대표적으로는 지난해 출시된 재규어 XE 모델이 그렇습니다. XE 모델은 월 평균 146대가 팔리면서 브랜드 실적을 책임지고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XF 모델은 2015년 1334대가 판매되면서 상품성을 입증하기도 하였습니다.
추가적으로 세단형으로 인기몰이를 했떤 재규어랜드로버는 하반기에 SUV 모델인 크로스오버 차량 F-페이스를 출시할 예정입니다. 작년 9월 프랑크프루트 모터쇼에 앞서 19.08m 루프를 360도 회전하는 주행성능을 보여주었습니다. 총 5가지 엔진으로 후륜 및 AWD 구동 방식 구성으로 국내 소비자를 찾아옵니다.
이 처럼 브랜드가 전체적으로 좋은 모습을 보여 주는 것이 흔지 않습니다. 국내에는 수 많은 세단형 모델이 있기 때문에 그 가운데에서 살아남는 것이 절대로 쉬운 것이 아니며 꾸준한 판매량을 기록하는 것 또한 쉬운 부분이 아닙니다. 차량의 판매량이 요동치는 것보다 꾸준히 좋은 모습을 보여주는데에는 그 많은 이유가 있을 것 입니다.
지난 1세대 재규어 XF에서의 문제점 하나는 바로 물량공급이였습니다. 지난해 판매량 1,300대였지만 이번 2세대 신형 모델부터는 중국과 브라질 공장의 생산확대로 물량공급을 개선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국내 성장을 재규어 본사에서 인지한 것으로 보여지며 앞으로 국내 소비자를 위한 개선이 점점 더 이뤄질 것이라고 생각 됩니다.
출시 이후 BMW 5시리즈, 벤츠 E클래스, 아우디 A6과 같이 해외 유명 브랜드와 경쟁을 펼친 것 입니다. 경쟁차종 모두 비슷한 가격대와 사양을 갖고 있기 때문에 더욱 치열할 것이라고 생각되며, 출시 이후 어떤 판매량으로 평가를 받을지 기대가 됩니다. 지금까지 재규어 올 뉴 XF에 대해서 알아보았으며,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블로거 민유화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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